현재 네이버페이로 결제 가능한 가맹점 수는 정식 오픈 후 3달 동안 9000 개 이상 증가해 영풍문고, NH몰, 동원몰 등을 포함한 6만 2000개에 달한다. 누적 이용자 수(기존 체크아웃 포함)는 1600만 명이다.
네이버페이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대는 20~30대로 전체 이용자의 77%를 차지했다. 네이버페이는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PC보다 모바일 결제 비중이 더 높았다. 카테고리별로는 패션/잡화와 디지털/가전, 생활/건강 분야가 강세였다.
네이버(035420) 최진우 페이셀장은 “지난 100일 간 네이버페이를 통해 재구매를 진행한 비율이 전체 이용자의 절반을 넘어서는 등 이용자 충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됐을 때 10월에는 월 1500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하고 정식 출시 1주년의 총 결제건수는 최소 1억 5000만 건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특히 네이버페이의 핵심 서비스인 간편결제는 거래액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정식 서비스가 출시된 첫 주 대비 100일째에 간편결제 주간 거래액은 2.7배, 간편결제 결제 건수는 3.6배 증가했다.
이용자 충성도가 높아지며 이용자 요청에 따라 쇼핑 검색 결과에서 네이버페이가 적용된 매장을 따로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페이 필터’ 기능도 8월 12일 적용됐다.
현재 간편결제가 적용된 카드와 은행은 총 16개로 연내 KB국민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씨티카드, 삼성증권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탑셀러 100개, 네이버페이 도입 후 거래액 51% 증가
네이버페이는 셀러들의 매출 신장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네이버페이 정식 버전 출시 전후 탑 셀러 100개의 월 매출을 비교해본 결과 3개월 만에 네이버페이를 통한 평균 매출 증가율은 51%에 달했다. 네이버페이 탑 셀러 100명의 평균 매출은 월 7700만 원 수준에서 1억 원 수준까지 증가했다.
네이버 쇼핑 O2O플랫폼 ‘쇼핑윈도’의 백화점 전문관에 입점한 동일한 브랜드의 경우 네이버페이를 붙인 매장의 상품이 페이를 적용하지 않은 매장의 상품보다 거래건수가 월등히 높았다.
한편 네이버는 네이버페이의 신규 경험을 확대하고 기존 이용자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포인트 맥스(MAX) 위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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