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은 창의적 아이디어나 사업계획을 가진 신생·창업기업 등이 중개업자를 통해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층의 창업 열기를 높이고 창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청년 ‘스타트업’(Start-up·신생 벤처기업)은 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 및 제작하고 시장검증·투자자 유치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한다.
청년위원회 등은 △혁신형 아이디어 △하이테크 제품 및 서비스 △문화콘텐츠 △지역사회 기여 및 사회적 기업 △기타 유망제품과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청년 스타트업 15곳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이들 기업은 오는 11월 청년 크라우드펀딩 전용 플랫폼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에 돌입해 투자금 유치에 나선다.
청년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면 다음달 17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www.wadiz.kr/young)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thepcyg@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 프로젝트는 와디즈가 주관하며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 금융위원회, 중소기업청, 한국콘텐츠진흥원, 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엔젤투자협회 등이 후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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