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035720)(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영화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페이스 어드벤쳐 명작 ‘스타워즈’의 국내 최초 공식 웹툰을 오는 4월 10일부터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한다.
또한 4월 3일 부터 웹툰 <스타워즈>의 특별 예고편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툰 <스타워즈>는 영화 스타워즈의 오리지널 3부작을 재구성한 작품으로,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화자’, ‘아네미아’, ‘고양이 장례식’ 등 다수의 인기 작품을 연재한 ‘홍작가’의 손을 통해 재탄생된다.
특히 웹툰 <스타워즈>에서는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의 어린시절 이야기가 공개되는 등 웹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툰 <스타워즈>는 지난해 9월 연재를 시작한 웹툰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에 이어 다음 웹툰과 월트디즈니코리아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두번째 프로젝트다. 웹툰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은 ‘주간 평균 20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어, 웹툰 <스타워즈> 또한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명작을 국내 작가의 손을 통해 웹툰으로 새롭게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홍작가는 실제 스타워즈의 열렬한 팬으로, 작품에 대한 애정과 SF적 요소를 극대화할 수 있는 특유의 작화 스타일이 작가 선정에 큰 역할을 했다“며, ”기존 스타워즈 마니아뿐 아니라 영화를 접하지 못했던 독자들까지 이번 스타워즈 웹툰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세계적인 콘텐츠 업체와 제휴를 확대하며 다음 웹툰 작가들이 글로벌 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오는 12월 극장 개봉 예정이다.
▶ 관련기사 ◀
☞카카오그룹, 일정 기간 지나면 사라지는 '펑그룹' 출시
☞다음 검색광고, 카카오톡과 연결..시너지 극대화
☞[특징주]다음카카오, 이틀째 약세…'1Q 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