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는 3분기 구매 확정 기준 거래액이 2500억원가량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9월 한 달 동안 거래액이 지난해 9월에 비해 70% 정도 늘었다.
지금 추세를 이어간다면 올해 연간 거래액이 1조원을 웃돌 가능성이 크다고 29CM는 판단했다. 여성 패션 플랫폼 가운데 연 거래액 1조원 이상인 플랫폼은 에이블리·지그재그 정도다.
이번 성과에 대해 29CM는 29CM만의 독보적 큐레이션과 브랜딩 역량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수요입점회, 이구 라이브 등 특화한 이커머스 역량을 보여줬고 성수동을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전략도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결과로 이어졌다고도 봤다.
29CM는 여성 브랜드 패션 부문 1위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주방, 생활, 가구, 홈데코 등 홈 카테고리를 새로운 동력으로 삼아 지속 성장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8월부터는 ‘이구홈’을 선뵈고 홈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키우면서 관련 분야에서의 거래액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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