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2023 KCSI 항공 부문 ‘9년 연속’ 1위

1995년 이후 28번 중 25번 1위 올라
  • 등록 2023-09-21 오후 5:55:19

    수정 2023-09-21 오후 5:55:19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아시아나항공(020560)이 올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9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이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 원유석 대표이사(왼쪽 두번째)가 21일 서울시 중구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왼쪽 세번째)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이로써 총 28회 평가 중 25번 1위에 오르는 신기록을 썼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4개월간 가구 방문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후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춘 국제선 운항 확대 △’여행세포 연구소’ 팝업스토어 등 여행심리 회복 캠페인 △호텔·금융·쇼핑 등 다양한 업종과의 제휴 이벤트 및 프로모션 △업사이클링 제품 개발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ESG경영 실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 아시아나항공은 △꾸준한 여객 노선 네트워크 확대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한 운항·캐빈 승무원 훈련 지속 △자발적 탄소 상쇄 프로그램 제공 등 친환경 ESG경영 강화 △차세대 친환경·고효율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등으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이어갈 예정이다.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이날 열린 KCSI 시상식에서 “9년 연속 최고의 항공사로 선택해준 고객에게 감사한다”며 “아시아나항공에 보내는 고객의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 앞둔 쌍둥이 판다
  • 韓 상공에 뜬 '탑건'
  • 낮에 뜬 '서울달'
  • 발목 부상에도 '괜찮아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