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패션산업協, K패션 해외진출 ‘맞손

  • 등록 2024-09-19 오후 6:05:48

    수정 2024-09-19 오후 6:05:4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한진(002320)은 한국패션산업협회와 K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진은 △K패션 솔루션 ‘SWOOP(숲)’을 통한 국내외 세일즈 및 마케팅 △한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시장 판로 개척 및 물류 서비스 △패션산업협회 주관 및 참가 해외 박람회 물류 협업 등에 나선다.

한국패션산업협회 성래은 협회장(왼쪽)과 한진 조현민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
패션산업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운영 중인 ‘르돔 쇼룸‘을 활용해 우수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르돔 쇼룸은 K패션 브랜드의 국내외 마케팅 지원 거점으로 산업부가 추진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 프로그램이다.

한진과 패션산업협회는 당장 오는 22일부터 3일 간 뉴욕 코트리 패션 박람회에 공동 참가하면서 실질적 업무 협업에 나선다.

특히 한진은 박람회에 참여 브랜드에 운송비를 50% 할인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국내 중소 K패션브랜드들의 입점 문의가 활발한 추세”라며 “패션산업협회와 함께 손을 맞잡고 K-브랜드의 해외진출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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