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LPG협회는 29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오토가스 서미트(Global Autogas Summit) 2015’에서 이 같은 조사결과가 공개됐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1년 이후 3년간 유럽 내 판매된 차량(유로5 및 유로6 배출규제 만족) 1만대의 배출가스를 기후변화 대응, 인체 유해성, 스모그 영향, 산성도 등 4가지 항목에 따라 비교 분석한 결과 LPG차량의 환경성이 가장 높게 평가됐다. 배출가스 수치 자료는 독일연방자동차청(KBA)이 발표한 데이터를 근거로 해 분석했다.
연구 수행자인 에릭 존슨 박사는 ”LPG차량은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휘발유 차량 대비 11% 낮으며 광화학 스모그의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은 경유차량의 10분의 1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발표를 맡은 악셀 프리드리히 전 독일연방환경청 국장은 “자동차 제작사들이 배출가스 인증치와 실도로 주행시 배출량의 차이를 좁힐 수 있도록 하는 규제 마련이 필요하다”며 “특히 유럽은 최신 디젤차에 대한 법적 규제 마련이 매우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자동차 배출가스의 건강 영향 및 운행차 배출가스 현황 △한국의 LPG자동차 기술개발 △국가별 LPG자동차 산업 현황 등 3개 세션에서 15편의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글로벌 오토가스 서미트는 각국의 LPG자동차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정부와 전문가 등이 참석해 정책 및 현안을 공유하는 국제 컨퍼런스로 국내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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