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승객 불편 사과.. 조현아 부사장 지적은 당연"

  • 등록 2014-12-08 오후 10:26:09

    수정 2014-12-08 오후 10:26:09

[이데일리 뉴스속보팀]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이 기내 견과류 제공 서비스가 불만족스럽다는 이유로 항공기를 탑승게이트로 돌리게 한 일에 대해 대한항공이 정식 사과했다.

8일 대한항공은 “조 부사장이 비상상황이 아니었음에도 항공기를 제자리로 돌려 승무원을 내리게 한 것은 지나친 행동이었다”며 “승객들에게 불편을 끼쳐 드려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다만 대한항공 측은 조 부사장이 기내 서비스를 책임진 임원으로서 승무원의 서비스 문제를 지적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고 평가했다. 대한항공 측은 “매뉴얼조차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변명과 거짓으로 적당히 둘러댔다는 점을 들어 조 부사장이 사무장의 자질을 문제삼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사무장을 항공기에서 내리게 한 이유에 대해서는 “최고의 서비스와 안전을 추구해야 할 사무장이 담당 부사장의 지적에도 규정과 절차를 무시했고, 매뉴얼조차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 채 변명과 거짓으로 적당히 둘러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당시 항공기는 탑승교로부터 10미터도 이동하지 않은 상태로, 항공기 안전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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