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커' 대신 '싼커'..면세점 쇼핑하고 가성비 높은 호텔서 숙박

  • 등록 2017-01-16 오후 2:57:49

    수정 2017-01-16 오후 2:57:49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유통업계 큰 손으로 부상한 ‘싼커(중국인 개별관광객)’의 절반 이상이 면세점 쇼핑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HDC신라면세점은 이달 말로 다가오는 중국 춘절(중국의 새해맞이 명절)을 앞두고, 싼커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16일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지난 1월 1일부터 일주일간 중국 현지 리서치 업체 펑타이에 의뢰, 현지에 거주하는 20~30대 중국인 100명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과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에서 2030 싼커가 꼽은 한국 방문의 목적은 쇼핑이 36%를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쇼핑이라고 응답한 싼커의 절반 이상은 면세점 쇼핑(55%)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브랜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자유 일정으로 이동하는 싼커의 특성상 편리한 교통을 기반으로 시내 주요 관광지 접근이 쉽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합리적인 여행을 지향하는 싼커의 특성은 숙박시설을 선택할 때도 두드러졌다.

해외 여행 시 선호할 법한 유명 브랜드, 고급 시설 및 서비스 등의 항목을 제치고 ‘가격’이 전체 42%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한 때 ‘큰 손’이라 불리며 통 큰 소비를 하던 것에서 최근 합리적 쇼핑 형태로 변모한 중국 관광객의 특성이 그대로 반영된 결과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무려 81%의 싼커가 자유여행으로 한국을 방문할 의사가 있다고 밝힌 만큼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싼커를 겨냥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전략이다.

본점에서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말일까지 부를 가져다 준다는 뜻의 중국어 ‘파차이(??)’의 파와 발음이 같아 중국인이 선호하는 숫자 8을 활용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라아이파크 인터넷면세점에서도 춘절을 맞아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김고은 '숏컷 어떤가요?'
  • 청룡 여신들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