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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음식을 시켰다는 글쓴이 A 씨는 “배달시켜 먹다가 바퀴벌레가 나왔다”며 “지금까지 음식 주문하면서 이런 적은 처음 있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A씨는 “평점도 높아서 시켰는데, 환불해 준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라고 물었다. A씨가 올린 음식 사진을 보면 볶음짬뽕으로 추정되는 음식 위에 바퀴벌레처럼 보이는 벌레가 들어있었다.
A씨는 네티즌은 배달앱 리뷰에 “정말 배고픈 와중에 시킨거라 기대했는데 몇 입 먹다 바퀴벌레가 나와서 다 토해냈다. 위생관리를 어떻게 하시는 건지 모르겠지만 트라우마 생겨서 못 시켜 먹을 것 같다. 배달 음식 시켜먹으면서 이런 적은 처음이라 소름 끼친다. 음식 수거해달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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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물질 신고는 배달앱 측이 A씨에게 직접 전화해 사과하고 따로 진행해 줬다고 한다.
이후 A씨가 가게에 다시 전화하자 이번에는 여사장이 응대했다. 여사장은 리뷰 답글에 대해 “중국인 남편이 작성했는데 말투가 서툴러 그렇게 달았다”고 해명했다고 한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고는 날 수 있었는데 대응이 문제였다”, “나도 짬뽕 먹다가 바퀴벌레가 나온 적 있다”, “(사장의 대응이)깨끗하게 장사하시는 분들을 욕보이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올 경우 음식과 함께 사진을 찍고 지퍼백 등 용기에 이를 보관해 관계기관에 신고해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의 통합민원상담서비스에 문의하거나, 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면 해당 시, 군, 구청 식품위생 담당 부서(위생과)로 연결돼 이를 신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