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아마존 블프서 역대 최대 실적"

  • 등록 2024-12-16 오후 5:16:16

    수정 2024-12-16 오후 5:16:16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은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이 진행한 쇼핑 행사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BFCM)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별로 보면 라네즈와 설화수, 이니스프리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각각 127%, 308%, 70% 증가했다. 특히 라네즈의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과 ‘립 슬리핑 마스크’는 립밤 분야에서 1·2위에 올랐을 뿐 아니라 뷰티·퍼스널케어 부문에서도 각각 2, 4위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미주 지역에 공식 진출하지 않은 미쟝센(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증가율 1092%)과 에스트라(199%), 아이오페(434%), 일리윤(293%) 등도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전했다.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키워드를 최적화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현지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선도 브랜드가 매출을 견인하고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가 높은 성과를 함께 올리며 미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고객 접점 확대와 채널별 최적화된 전략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에서 립밤 분야 1위를 차지한 라네즈의 ‘립 글로이 밤’. (사진=아모레퍼시픽)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 트랙터 진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