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 무더위…도드람, 체력 증진 위한 보양식 레시피는

돼지고기, 지방 대비 단백질 3배 이상 많은 고단백 식품
피로 해소 효과적인 비타민 B군 다량 함유
"싱가포르식 '돼지갈비탕'으로 건강 챙겨요"
  • 등록 2018-06-22 오후 5:00:00

    수정 2018-06-22 오후 5:00:00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지난 21일 24절기 중 열 번째 절기에 해당하는 하지(夏至)가 지났다. 일년 중 낮이 가장 긴 하지는 태양으로부터 많은 열을 받는 날이기도 하다. 이날부터 지표면에 열이 쌓이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다.

고온 다습한 여름에는 평소보다 입맛이 없고 체내 수분이 금방 손실돼 체력이 저하되기 쉽다. 단백질과 비타민 등을 골고루 섭취, 체력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삼계탕이나 한돈을 챙겨 먹었다. 특히 한돈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보양식 재료로 제격이다.

지방이 많다는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돼지고기는 지방(6%) 대비 단백질(21.1%)이 3배 이상 많은 고단백 식품이다. 또 육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비타민 B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여름철 지친 몸을 회복시키는 데 탁월하다.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 관계자는 “돼지고기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여름철 건강을 위해 돼지고기 섭취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전 과정 HACCP인증은 물론, 콜드체인시스템으로 생산부터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순간까지 최적의 온도로 유지돼 무더운 여름철에도 신선하고 안전하다고 도드람 측은 설명했다.

도드람이 추천하는 올 여름 돼지고기 보양식은?

여름에 찬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소화기 건강을 해칠 수 있어 따뜻한 보양식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은 올 여름 무더위를 이겨낼 보양식으로 싱가포르의 대표 보양식 바쿠테를 응용한 ‘돼지갈비탕’(사진)을 추천한다. 바쿠테는 돼지갈비와 마늘, 한방재료 등을 듬뿍 넣고 고아낸 요리로, 갈비탕과 흡사하다.

도드람이 소개하는 ‘돼지갈비탕’은 구하기 쉬운 채소들과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은 표고버섯으로 육수를 낸 영양식이다.

<만드는 법>

재료: 도드람 돼지갈비 500g, 표고버섯 3개, 무 1토막, 청양고추 1개, 대파 1뿌리, 통마늘 1줌, 맛술 1T, 국간장 1T, 쪽파 조금

1. 돼지갈비를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다. (생고기 30분, 냉동고기 1시간 이상)

2. 끓는 물에 돼지갈비를 넣고 약 5~7분 정도 삶은 후 건져내 씻어준다.

3. 대파, 무, 청양고추, 표고버섯을 큼직하게 썰어 통마늘과 함께 물에 넣고 10분 정도 끓인다.

4. 채소 육수에 돼지갈비를 넣고 한 시간 이상 푹 끓인다.

5. 맛술과 국간장을 넣은 뒤 기호에 따라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6. 그릇에 갈비탕을 덜어 담고 송송 썬 쪽파를 고명으로 올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57세 맞아?..놀라운 미모
  • 서예지 복귀
  • 한강의 기적
  • 홀인원~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