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는 “화물연대의 집단이기주의적 행동으로 공급망 위기, 원자재 가격상승, 물류비 인상 등의 삼중고를 겪는 국내 수출기업들과 고물가와 공공요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국민들은 더욱 고통받고 있다”며 “집단운송거부를 즉각 중단하고 즉시 운송에 복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협회는 “우리 경제는 수출에 의존할 수밖에 없어 화물연대의 운송거부는 수출품 운송에 막대한 차질을 발생시키고 우리 경제를 피멍들게 할 것”이라며 “이번 파업으로 인해 동북아 대표 환적항만인 부산항이 환적항으로서의 기능과 경쟁력을 상실함으로써 부산항과 경쟁 관계에 있는 중국의 상해항은 쾌재를 부르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환적컨테이너의 경우 단거리에 부두전용도로를 저속으로 운행함으로써 화물차주의 과속, 과적, 과로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운임제도의 취지와는 무관한 화물”이라며 “법원에서도 안전 운임 도입취지에 맞지 않는다고 판결한 환적 컨테이너에 대한 안전운임 확대 요구를 철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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