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컴패니-인-컴패니(가칭, 이하 CIC)’ 제도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시작한 ‘셀(Cell)’의 진화된 형태로 가능성 있는 서비스가 독립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기업가 정신을 갖춘 경영자를 육성하기 위한 제도다. 시장 가능성이 검증된 서비스를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인큐베이팅 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CIC 리더에게는 대표라는 호칭과 이에 걸맞은 권한을 부여해 조직 전체에 대한 자율성과 책임감을 함께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의사 결정권은 CIC 리더의 고유 권한으로 리더는 서비스, 예산, 재무 등 경영 전반을 독립적으로 결정한다.
‘웹툰&웹소설셀’(대표 김준구)이 첫 번째 CIC로 결정돼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특히 웹툰 서비스는 지난 2004년 출시 이후 국내에서 하루 방문자가 약 620만 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 시장을 두드리고 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CIC 제도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와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가능성 있는 서비스에는 더 큰 가능성을 열어주려 한다”면서 “유연한 조직 문화가 네이버를 이끌어 온 원동력인 만큼 사원들이 다양한 기회를 잡아 꿈꾸는 서비스를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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