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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철강업계 따르면 동부특수강은 이달 말 산업은행이 동부그룹의 보유지분 100%를 1100억 원 인수한 뒤 다시 매각한다. 이르면 내달 인수·합병(M&A)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온다.
동부특수강은 포항공장에서 연간 45만t 선재를 가공해 주로 현대·기아차에 제품을 납품하는 알짜회사다. 자동차 수요가 늘면서 철강 경기의 침체 속에서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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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강 업계 선두인 세아그룹은 동부특수강의 인수 효과 등 구체적인 검토에 들어갔다. 작년에 타계한 이운형 세아그룹 전 회장의 장남인 이태성 세아베스틸 상무는 최근 열린 철의 날 행사에서 “동부특수강 인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면서 “그룹 내 전담반(TF)을 만들어 가격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인수 시너지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인수를 추진한다면 세아특수강(019440)이 인수 주체가 될 것”이라며 “아직 확정된 것은 없으며 아이디어 차원”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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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은 내년 8월까지 연산 100t 규모의 특수강 공장을 완공하기 위해 8400억 원가량을 투자키로 하고, 지난 4월 당진제철소 내 특수강공장 건설부지에 공사를 시작했다.
업계에서는 현대제철이 동부특수강 인수설을 부인하고 있지만 이미 특수강 시장 진출을 선언한 만큼 현대제철과 세아그룹의 경쟁은 이미 시작됐다고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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