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알코올 수요 공략" 오비맥주 카스, ‘카스 레몬 스퀴즈 0.0’ 병 제품 출시

유흥시장 내 증가하는 ‘논알코올’ 수요 타깃
과일맛 논알코올 제품 최초로 선보이는 병 제품
  • 등록 2024-11-08 오전 9:27:48

    수정 2024-11-08 오전 9:27:48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오비맥주가 인기 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 0.0’를 병 제품으로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꾸준히 확대중인 유흥시장 내 논알코올 음료 수요를 선제 공략한다는 복안에서다.

오비맥주 카스, ‘카스 레몬 스퀴즈 0.0’ 병 제품 출시 (사진=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0.0는 알코올 도수 0.05% 미만인 ‘논알코올 음료’다. ‘스마트 분리 공법’을 통해 알코올을 제거하고 단순 향 첨가가 아닌 이탈리아산 레몬 과즙을 사용했다.

올해 3월 정식 출시된 카스 레몬 스퀴즈 0.0 캔(330㎖) 제품은 현재 마트·편의점 등 가정용 논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제품은 2023년 7월 한정판으로 출시해 4주 만에 완판되어 ‘품절 대란’을 빚은 ‘카스 레몬 스퀴즈’의 논알콜 음료 버전이다.

카스 레몬 스퀴즈 0.0병 제품은 11월부터 트렌디 포차, 이자카야식 주점 등 유흥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색다른 음용 경험과 다양한 맛에 대한 관심이 높은 Z세대가 즐겨 찾는 채널을 중심으로 논알코올 음료의 차별화된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논알코올 음료 수요 증가와 더불어 차별화된 선택지를 찾는 소비자 또한 20대를 중심으로 늘어나고 있다”라며 “인기 제품 ‘레몬 스퀴즈 0.0’ 병 출시와 함께 유흥 시장 내 커져가는 수요를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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