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엠투아이(347890)는
엠아이큐브솔루션(373170)과 스마트 휴먼머신 인터페이스(HMI), 중앙제어관리(SCADA)와 제조실행시스템(MES)솔루션 간의 데이터 연결 및 스마트팩토리 고도화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 (왼쪽 네번째) 엠투아이코퍼레이션 강원희 대표이사, (왼쪽 다섯번째)엠아이큐브솔루션 박문원 대표이사.(사진=엠투아이코퍼레이션) |
|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엠투아이의 스마트 HMI·SCADA 시스템을 활용한 데이터 연결 솔루션과 엠아이큐브솔루션의 MES솔루션을 활용해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의 장점인 운영기술과 정보기술 데이터 연결 솔루션과 MES 솔루션의 협업을 통해 발생하는 시너지를 활용해 지금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졌다. 향후 스마트팩토리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로서의 역량도 한증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엠투아이는 국내 최초 산업용 HMI 제품 출시 기업으로, 스마트 HMI 및 스마트 제품을 활용하여 현장 생산설비와 최상위 시스템 간의 연결성을 확보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팩토리솔루션 사업 부문은 올해 출시한 웹(Web) SCADA를 통해 대형 그룹사 수주에 잇달아 성공하고 있으며, 물류 로봇 연계 플랫폼이 적용된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 1위 HMI를 넘어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의 확장과 특화된 전문분야 플랫폼 솔루션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토털 OT 기업으로서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