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광고제에 페이스북·텐센트도 출품..출품작 2만점 돌파

  • 등록 2017-06-26 오후 3:33:13

    수정 2017-06-26 오후 3:33:13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부산국제광고제 역대 출품작수 그래프(2008~2017)
올 부산국제광고제의 출품작 수가 총22개 부문 2만1530편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국제광고제 출범 10년 만에 출품작 2만점을 돌파한 것이다.

광고제 측은 랭킹시스템 편입 및 AFAA(Asia Federation of Advertising Associations) 협약 등에 따른 인지도 상승으로 출품작 수가 꾸준하게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부산국제광고제가 출품작 접수결과를 분석한 결과, 올해 광고인 외, 일반인의 출품이 전년 대비 228%로 크게 증가, 부산국제광고제가 추구해 온 개방성과 다양성을 더욱 확고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아시아권에 이어,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유럽, 아프리카·중동 순이다. 특히 세계 광고산업의 중심이라 할 미국의 출품 증가율(327%)이 눈길을 끈다.

글로벌 페이스북, 텐센트 같은 세계적 기업 브랜드들의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출품작이 크게 늘어나, 부산국제광고제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 광고계의 주목을 받고 있음을 확인했다.

부문별로는 옥외광고(Outdoor)부문이 3,085편을 기록, 22개 출품 카테고리 중 가장 많은 수를 차지했다.

가장 뚜렷한 증가세를 보인 부문은 전년 대비 22%의 증가율을 보인 정보제공 브랜디드 비디오(Branded Information Videos). 소비자의 스마트폰 이용 급증에 따른 모바일용 브랜드 홍보영상 제작이 크게 늘어나고 있음을 알려주는 것이다.

출품 작품은 전 세계 63개국 250여명의 전문 광고인이 참여한 심사위원단의 예·본선 심사를 거친다. 본선에 오를 파이널리스트는 7월 중순 발표 예정이다.

올 광고제 기간 중 각 부문별 파이널리스트 작품을 전시하고, 수상작 시상도 이어진다. 그랑프리를 포함한 최종 수상작은 올 행사 마지막 날인 8월 26일(토) 발표 및 시상한다.

제10회 부산국제광고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 후원으로,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3일간 열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추위 속 핸드폰..'손 시려'
  • 김혜수, 방부제 美
  • 쀼~ 어머나!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