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챗패이는 전 세계 6억 명 이상 유저들이 이용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결제방법 중 하나다.
지난 2016년 중국에서 발생한 디지털 결제액 중 1.5조 달러 이상을 처리했는데 이는 중국 내 모든 온라인 거래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비중이다.
이번 양사의 파트너십은 전 세계의 사업자들이 중국과 해외에 있는 6억 명 중국인 구매자들에게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텐센트 부회장은 “위챗페이 팀은 모바일 결제 업계의 선구자로서 전 세계적으로 이미 150가지 이상의 결제 수단을 서비스하고 있는 페이먼트월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돼 굉장히 기쁘다”며 “사용자들에게 훨씬 더 유연한 결제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위챗페이와 페이먼트월 모두에게 유리한 파트너십이 될 것이라는 점에 있어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가 함께 협력하며 더 많은 기회들을 찾아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기업들은 위챗페이의 연동으로 고객들에게 최소한의 단계로 보다 빠르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지 않아도 위챗페이 결제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단일 API 통합으로 모든 사업자들은 알리페이, 유니온페이, 위챗페이를 포함한 전세계 150가지 이상의 결제 수단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한편, 위챗페이를 이용하려면 페이먼트월 웹사이트에 등록하거나 통합 가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