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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의 대표주자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보다 신장했다.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4% 성장한 1조1954억원, 영업이익은 38% 증가한 2081억원을 달성했다. 물론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직전 1분기에 비해서는 매출액이 줄었다. 그러나 감소폭이 0.7%포인트 밖에 되지 않아 메르스 여파가 상당히 제한적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LG생활건강(051900) 역시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4.8% 증가한 1조311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68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8.4% 증가했다. LG생건은 1분기보다 매출액이 오히려 8% 이상 늘어났다.
‘미샤’브랜드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078520)도 ‘대박’ 실적을 터뜨렸다. 매출 1101억원으로 전기 대비 26%나 늘어난 것은 물론, 영업이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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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스 우려에도 불구하고 국내 화장품 업계 빅3 회사가 모두 양호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독자 기술로 개발해낸 쿠션과 고급 한방화장품 등 대표 상품의 꾸준한 인기와 해외시장에서의 성과 등이 꼽힌다.
한방 화장품도 선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960년부터 50년 동안 기술을 축적해온 설화수는 SK2나 크리스찬 디올 등 세계 명품을 꺾고 백화점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LG생건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인 ‘후’ 역시 50만원을 호가하는 비싼 가격에도 중국과 동남아시아 고객들이 면세점에서 꼭 사야하는 화장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해외 현지 사업이 순조로운 것도 큰 힘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동남아와 중화권에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보다 52% 이상 성장했다. 라네즈, 설화수 외에도 쿠션을 처음 선보인 아이오페, 헤어 브랜드 려 등을 찾는 손님이 늘어나면서 매출 성장에 견인 했다.
양지혜 KB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인 관광객의 회복세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기 전까지 중국 소비가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우려감은 지속될 수 있겠지만 중장기적으로 중국인들의 구매력이 커지면서 해외 소비도 확대되는 큰 흐름은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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