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하이브IM은 별이되어라2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스팀(Steam), 구글플레이 게임즈 플랫폼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2는 지난 2014년 게임 개발 명가 ‘플린트’에서 8년간 개발한 2D 액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전작인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프리퀄 작품이다. 별이되어라2는 ‘장인 정신’으로 디테일을 살린 20종의 캐릭터와 치밀하게 짜여진 세계관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별이되어라2는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제작됐다. 세계관 설정과 스토리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1800여컷의 컷신 콘티를 제작했고, 100여명의 정상급 성우들이 나서 몰입감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한국어 외에도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등 총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모바일은 물론 PC로도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전략을 채택했다.
하이브 관계자는 “게임과 음악 산업은 대중들의 시간을 점유한다는 관점에서 같은 맥락이라고 보고 있다”며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같은 방향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체 개발과 퍼블리싱을 동시에 추진한다는 점에서 다른 엔터테인먼트 업체와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영화와 아이돌, 게임 등이 서로 영역을 넘나드는 것을 보면 확장 방향은 비슷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