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페이스, 창립 50주년 '도약의 해' 선포…적극 행보 나선다

레드페이스, 국내 아웃도어 최초 암벽등산화 개발…토털 브랜드로 성장
국내 최고(最古)의 반세기 역사 바탕으로 올해 '도약의 해'로 삼을 계획
50주년 기념 콘트라 PFS 카이 워킹화 출시…올해 10만족 이상 판매 기대
  • 등록 2016-03-09 오후 3:54:04

    수정 2016-03-09 오후 3:54:04

△8일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레드페이스 창립 50주년 기념 ‘콘트라 PFS 카이 워킹화’ 출시 행사에서 모델이 제품을 들어보이고 있다./사진=레드페이스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대한민국 최고(最古)의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도약의 해’를 선포하고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1966년 국내 최초로 암벽 등산화를 개발하고 종합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한 데 이어, 반세기 역사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레드페이스는 올해 봄/여름(S/S) 시즌 물량을 30% 이상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영업에 나서기로 했다. 상반기 중 워킹화 라인과 래쉬가드, 아쿠아슈즈 등 워터스포츠 라인 물량을 대폭 늘려 지난해의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목표다.

레드페이스는 현재 90개인 대리점을 150개로 늘리는 등 유통망을 확장할 계획이다. 레드페이스 대리점은 전량 위탁 판매제로 운영하며 전량 반품이 가능하다. 판매분에 월 2회 결제하는 방식으로 현금 담보 없이 부동산 담보만으로 개점할 수 있는 등 점주를 지원한다.

레드페이스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8일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2016년 봄/여름(S/S) 신상품 ‘콘트라 PFS 카이 워킹화’ 출시 기념행사를 열었다. 콘트라 PFS 카이 워킹화는 판매 1주일 만에 2000족 이상이 팔리는 등 올해 10만족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제품은 50년 동안 축적된 레드페이스 기술력의 ‘정수’다. 생체역학 원리를 활용해 인체의 발 모양이 굴곡된 정도에 정확히 일치시키는 최첨단 기술인 퍼펙트 핏 시스템(Perfect Fit System)을 적용, 모든 각도에서 발을 잡아주며 완벽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레드페이스 영업본부 김태원 본부장은 “레드페이스는 아웃도어 대표브랜드로서 지난 50년간 묵묵히 한 길을 걸어오며 신뢰를 쌓아왔다”며 “2016년을 도약의 해로 삼고 레드페이스 브랜드가 한 단계 성장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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