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SK텔레콤(017670)은 자사의 건강습관 개선 서비스 ‘T건강걷기 X AIA 바이탈리티’의 가입자 수가 서비스 출시 두 달만에 20만명을 돌파했으며 전체 가입자의 절반 이상이 40대 이상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 사진=SK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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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건강걷기 X AIA 바이탈리티’는 SK텔레콤이 AIA생명, SK C&C 와 함께 손잡고 지난 8월 말 선보인 건강습관 개선 서비스다. SK텔레콤 고객 또는 AIA 생명 고객이 앱을 통해 주 단위 걷기 목표(주간 미션) 달성 시 통신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의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 분석 결과 전체 가입자 중 1회 이상 주간 미션을 달성한 비율은 약 30%인 것으로 나타났다. 1회 이상 주간 미션 달성자의 비중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50대(40%)로 20대(20%)의 2배를 기록했다. 주간 미션을 달성한 자의 걸음을 거리로 환산하면 지구 220바퀴(약 900만km)에 해당한다.
‘T건강걷기 X AIA 바이탈리티’는 SK텔레콤 고객 또는 AIA 생명 고객이 주간 미션을 달성할 경우 매주 3000 원, 월 최대 1만2000 원씩 총 6개월간 통신요금을 할인해준다. 통신요금할인 혜택을 원치 않는 고객은 매주 스타벅스 커피 1잔, 뮤직메이트 400회 음악듣기, 영풍문고 4000 원 상품권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혜택은 통신요금 할인이다. 전체 주간 미션 달성자의 70%가 통신요금 할인을 선택해 두 달간 약 6억 원의 통신요금 할인을 받았다. 주간 미션 달성 시 별다른 추가 절차 없이 익월 통신요금이 자동 할인되는 편리한 방식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SK텔레콤 양맹석 MNO사업지원그룹장은 “건강습관을 개선하면서 동시에 편리하게 통신비 할인을 누릴 수 있다는 점 덕분에 고객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도록 새롭고 차별화된 제휴 혜택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