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전망한 2018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기존에 중시되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마음 ‘심(心)’자를 더해 가격 대비 성능은 물론 심리적 안정과 만족감을 중시하는 소비 형태를 말한다. 이러한 트렌드가 수능 선물에도 반영돼 시험을 앞둔 학생을 위한 실용적이고 마음에 안정을 주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그 밖에도 아이마스크, 입욕제 등 취침 전 피로 회복과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의 매출은 68% 증가했다. 그 중 책을 많이 보느라 쉴 틈 없이 고생한 수험생들의 눈에 편안한 휴식을 주는 ‘오야스미양 스팀 눈베개’는 수능을 앞두고 인기 선물로 반응이 좋다.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라벤더향과 천연소재인 아마열매의 따뜻한 스팀 찜질 효과로 시험 당일 최대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