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 C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코란도 C EV-R’은 100kW급 전기모터와 34kWh 420V 고전압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조합돼 최대 150km까지 순수 전기에너지(EV 모드)만으로 주행할 수 있다.
더불어 10kW 용량의 고효율 엔진 제너레이터가 자가 발전해 별도의 충전 없이 최대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주행거리 확장형 전기자동차로, 최대 300km(최고속력 150km/h)까지 주행할 수 있다.
특히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한 레인지 익스텐더(Range Extender) 시스템을 활용해 기존 전기자동차가 갖고 있는 충전 인프라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상용화 가능성을 높였다. 쌍용차는 2단계에 걸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자동차부품연구원 및 (주)엔진텍과 환경부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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