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만 회장 장남 박서원 씨, 오리콤 크리에이티브총괄로

박서원 빅앤트 대표, 오리콤 광고캠페인 총괄
"젊고 글로벌한 박 CCO 합류로 광고유치 도움"
  • 등록 2014-10-01 오후 5:17:49

    수정 2014-10-01 오후 6:58:09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두산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오리콤이 박서원 빅앤트 대표를 ‘크리에이티브 총괄CCO(Chief Creative Officer)’로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향후 오리콤의 모든 광고 캠페인은 박서원 CCO가 총괄한다.

박서원 오리콤 CCO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의 장남인 박 CCO는 뉴욕 스쿨오브비쥬얼아트(S.V.A)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했다. 2006년 빅앤트 인터내셔널을 설립한 뒤 2008년 반전 포스터 ‘뿌린 대로 거두리라’로 세계적 광고제에서 상을 휩쓸며 스타 광고인으로 유명세를 탔다. 그는 칸 국제 광고제, 뉴욕페스티벌, 클리오, D&AD, 원쇼 등 주요 광고제를 휩쓸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업계 전문가로 브랜드컨설팅, 패키지 디자인, 공연 연출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진행해왔다.

오리콤 관계자는 “국내 최고(最古) 광고회사로서 오랫동안 쌓은 노하우에 박서원 CCO 특유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더해지면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젊고 글로벌한 이미지를 갖추고 있는 박 CCO를 영입함으로써 신규 광고주 유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오리콤(010470)은 올해 초 빅앤트가 법인 전환과 함께 공정거래법에 따라 두산 계열사로 편입돼 광고 사업을 하는 계열사가 두 곳이 된 것이 박 대표를 영입하게 된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오리콤은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가 영입에 공을 들였지만 성과가 없자 박 대표에게 오리콤 CCO를 맡아 두 회사의 광고 부문을 통합하는 방안을 제안했고 박 대표가 이를 수락한 것이다. 이번 인사 발표와 함께 빅앤트의 광고부문은 오리콤에 통합됐다.

빅앤트는 앞으로 브랜딩 등 디자인 특화사업 및 아이디어 컨텐츠 사업을 위주로 비(非)광고사업에 주력할 예정이다. 박서원 CCO는 빅앤트 대표직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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