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탭에선 매일 새로운 ‘다음채널’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다. 다음채널은 카카오와 제휴를 맺은 파트너사가 자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뉴닉, 여행을 말하다, 노트펫 등 유명 파트너사들이 입점, 생활정보, 동물, 여행, 스포츠, 패션 등 카테고리별 다채롭고 트렌디한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탭 상단에서 ‘추천’, ‘구독’, ‘인기’ 메뉴와 60여개 카테고리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추천’에선 취향 맞춤형 콘텐츠를, ‘구독’에선 구독 중인 채널의 최신 콘텐츠를, ‘인기’에선 많은 이용자들이 선택한 인기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다음채널 파트너사도 모집한다. 다음 내 채널 탭을 포함한 다양한 관심사 영역에 콘텐츠를 노출할 기회가 주어지며 구독자와의 소통 등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콘텐츠CIC는 카카오의 콘텐츠 생산·유통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다음에 ‘숏품’탭, ‘언론사’탭을 신설하고 브런치스토리의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틈’과 같은 실험적인 탭을 선보이는 등 이용자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