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엔비디아(NVIDIA) 공식 파트너 MDS테크(086960)는 오는 3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AI 관련 대표 컨퍼런스 ‘Deep Learning Day 2024’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Deep Learning Day’는 2023년부터 MDS테크가 주관해온 기술 컨퍼런스다. 지난해 AI 업계 화두로 떠올랐던 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생성형 AI 산업의 전반적인 기술 트렌드와 AI 모델의 효율적인 개발, 인프라 구축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공유한 바 있다.
올해는 ‘AI-centric Approach: AI로 인해 확장되는 비즈니스 기회, 어떻게 또 어디로 향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또 AI 서비스가 국방 · 항공, 자동차, 로봇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다양한 혁신 사례,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MDS테크 이창열 대표는 “앞으로는 AI 서비스가 점차 다양하게 접목되고 활용될 것”이라며 “자사는 고객사가 AI 솔루션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엔비디아 기반 End-to-End AI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여러 스타트업과 기존 기업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협력 기회를 찾고 AI 도입으로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행사는 AI 관련 제품, 기술과 관련된 담당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다양한 AI 비즈니스의 구체적인 사례와 전략을 탐구하고자 하는 담당자는 이벤터스 행사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