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서는 △글로벌 유통 트렌드 변화 △전자상거래(e-Commerce) 시대 결제(Payment) 효율화 솔루션 △상위 판매자(Top Seller)들의 e-Commerce 성공 사례 등을 발표한다.
글로벌 유통 트렌드 변화 세션에서는 증가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제조업체가 중간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고객에 판매하는 형태) 현상과 이에 따른 제조사의 변화, e-Commerce 및 글로벌 판매로의 유통방식의 변화를 아마존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본다.
또 대표적인 e-Commerce 수출기업으로 성장한 기업들의 생생한 성공 사례를 들어보는 시간도 준비했다.
삼성SDS는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물류 신기술을 적용한 첼로스퀘어(Cello Square) 3.0플랫폼과 주요 구간의 경쟁력 있는 특화 서비스를 제공, e-Commerce 시대 기업들이 글로벌 유통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물류 전략 수립, 실행등 전반의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