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애플 iOS7, 회사와 아이폰 미래의 중요한 걸음"

  • 등록 2013-06-12 오후 4:26:48

    수정 2013-09-16 오후 7:32:23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애플 iOS7 운영체제(OS)가 공개되면서 회사는 미래를 향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는 평가다.

확 바뀐 iOS7 운영체제라면 애플이 잃어버렸던 ‘마력(mojo)’을 되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CNN 머니’가 12일(한국시간) 보도했다.

스티브 잡스 생전 애플사는 혁신의 아이콘으로 인식됐다. 그러나 스마트폰 보급이 일상화되고 경쟁사들의 벤치마킹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을 현혹하던 마력의 힘을 조금씩 잃어왔던 게 사실이다.

최근에는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지는 등 대내외적인 위기를 겪기도 했다.

반전은 애플이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3’에서 발표한 아이폰-아이패드 등 모바일 기기의 새 OS인 iOS7을 출시하면서 시작됐다. 애플의 iOS7 발표로 미래를 향한 앞지르기가 다시 진행되고 있다.

진정한 의미에서 신기원을 이룬 건 아무것도 없다 해도 iOS7은 전반적으로 애플과 아이폰의 미래를 향한 중요한 걸음(important step)을 뗐다는 평가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가해진 이번 업그레이드는 신선한 겉치장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확 바뀐 리디자인만큼이나 모든 걸 다시 생각하게 만들고 있다.

먼저 애플의 핵심 앱들이 새로운 얼굴로 바뀐다. 이에 발맞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도 아이콘을 달리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앱스토어 스마트 단말기 생태계를 만들었지만 최근 안드로이드 진영으로 개발자들을 많이 뺏겼다. 이것 또한 iOS7을 계기로 다시 바로 잡을 수 있게 됐다. 애플 iOS7을 접한 많은 전문가들은 새 OS가 애플 생태계로 더 많은 개발자를 묶어두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운영체제의 혁신적인 변화만으로 많은 것들이 고쳐지고 발전되는 형태를 취하게 된다. 따라서 이는 다소 주춤했던 애플사와 아이폰의 미래를 향한 또 한 번의 중요한 터닝포인트으로 볼 수 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 관련기사 ◀
☞ 美ABC "iOS7 효과, 새 아이폰 산 같은 기분 제공" 호평
☞ 美매체, "아이폰5S 건너뛰고 아이폰6 즉시 출시해야"
☞ `애플 믿고 샀더니`..회사채 투자 한달반새 9% 손실
☞ 애플, 확 바뀐 `iOS7` 공개..`아이튠즈 라디오`도 첫선
☞ "삼성전자, 애플과 다르다"..증권가, '우려 과도' 한 목소리
☞ `갤럭시S4`, 美씨넷 내구성실험서 `아이폰5` 앞질러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홀인원' 했어요~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