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LED 전구시장 진출 본격화

  • 등록 2014-03-28 오후 4:37:38

    수정 2014-03-28 오후 4:37:38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 기기로 불을 켜고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전구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전자(005930)는 오는 30일(현지시간)부터 4월4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조명·건축박람회 ‘라이트 앤 빌딩 2014’에 참가해 약 20여 개의 다양한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휴대폰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만 하면 어디에서든 자유롭게 전원과 밝기를 제어할 수 ‘삼성 스마트 전구’를 선보인다.

전구 한 개씩만 제어할 수 있었던 기존 방식을 뛰어넘어 최대 64개 조명에 대한 그룹제어가 가능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러한 그룹 제어는 기기간 신호 전달로 통신거리가 짧은 무선 통신 기술에서 음영지역을 최소화하는 무선 환경을 구현해 실현됐다.

2700K 부터 6500K 까지 색온도 조정이 가능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하루 4시간 사용시 약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스마트 LED 전구 시장 진출을 선언한 LG전자와 지난해부터 이 시장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필립스와의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LED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혁신적인 LED 제품을 출시해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키고, LED 조명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CCT 터너블 스마트 LED 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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