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네이버에 따르면 쇼핑윈도는 정식 서비스 8개월 만인 지난 8월 처음으로 월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 11월에는 전월 대비 34% 증가한 월 거래액 230억 원을 넘어섰다. 쇼핑윈도에는 전국 3800개 매장의 50만 여개 상품이 등록돼 있다.
월 거래액 1000만 원 이상을 기록한 432개의 매장은 대부분 소규모 가게나 공방 혹은 농수산물 산지의 중소 규모 판매자다. 이들은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매출 외에 쇼핑윈도를 통해 모바일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쇼핑윈도에서 11월 월 매출 1000만 원 이상을 기록한 매장은 총 432개로 전체 입점 업체의 11%에 달한다.
네이버는 쇼핑윈도 성장 이유는 입점하는 매장의 증가와 네이버페이 가맹점 확대로 인한 구매전환율 상승 때문이라고 밝혔다. 12월 기준 쇼핑윈도 입점 매장수는 총 3800여 곳으로 정식 서비스를 선보인 지난해 12월 1000여 개에 비해 3배 이상 늘었다. 또한 네이버페이 도입에 보수적 입장을 취하던 초기와 달리 백화점과 아울렛과 같은 대형 유통 채널의 매장들이 입점과 동시에 네이버페이를 도입하는 비율이 늘고 있다. 현재 입점 매장 중 약 90 %가 네이버페이를 적용하고 있다.
현재 뷰티윈도, 키즈윈도, 편의점 등으로 ‘전문관’ 영역을 더욱 확대한 네이버 쇼핑윈도는 향후 오프라인 쇼핑 포스트를 중심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를 도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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