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제작 중국 웹드라마 조회수 '1000만 회' 돌파

전 세계 관광 기관 최초 숏폼 웹드라마
비짓서울 중국 SNS 팔로워 3만명 증가
  • 등록 2024-10-29 오전 11:38:09

    수정 2024-10-29 오전 11:38:09

‘환생했더니, 아이돌 매니저가 됐다’ 공식 포스터 (사진=서울관광재단)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서울관광재단이 비짓서울 중국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 숏폼(짧은 길이 영상) 웹드라마 ‘환생했더니 아이돌 매니저가 됐다!’가 한 달 만에 누적 조회 수 1007만 회를 돌파했다.

‘환생했더니 아이돌 매니저가 됐다!’는 한중 합작으로 중국 배우·제작진이 서울을 배경으로 촬영한 서울관광 홍보 웹드라마다. 중국 국경절(10월 1~7일) 기간에 이미 누적 조회수 300만 회를 돌파했으며 이달 27일 비짓서울 중국 소셜미디어 계정인 웨이보에서 831만 회, 더우인 176만 회를 각각 기록하였다.

웹드라마는 3분 내외 숏폼 형식으로 중국 내 K-팝 팬층을 겨냥해 제작되었다. K-팝을 사랑하는 중국인 소녀가 최애 아이돌 공연을 보기 위해 서울에 왔다가 꿈속에서 아이돌 매니저로 활동하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았다.

웹드라마 관심에 힘입어 비짓서울 중국 소셜미디어 계정은 1개월 만에 신규 팔로워 3만 명이 증가하였고, 좋아요·댓글 등의 반응도 총 1만 8000여 건으로 월평균 대비 127% 증가했다.

이번 웹드라마는 전 세계 관광 기관을 통틀어 처음으로 초단편 웹드라마 영상을 활용해 지역 관광을 홍보한 사례다. 중국인 시청자들로부터 “신선하고 독창적인 전략”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윤화 스마트관광팀장은 “주 여행소비층으로 떠오른 중국 2030 관광객을 타깃해 저가 단체여행 상품을 대체할 서울 관광상품들을 적극적으로 알릴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도 중국 소셜미디어를 통해 중국 MZ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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