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7097억원으로 7.2% 줄었고 당기순손실은 3176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컨테이너 부문에서는 태평양 및 구주노선의 수송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3%, 6.4% 증가했다. 그러나 성수기 주요 노선의 공급과잉으로 운임 회복이 지연돼 478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다만 컨테이너 영업수지는 영업효율성 증대와 연료비 절감 등으로 전 분기 대비 34.8% 개선됐다.
벌크 영업이익은 벌크선 운임지수가 전 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6%, 11.0% 회복돼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했으며 전년 동기보다 394.4% 증가한 89억원을 달성했다. 또 한진해운 부산신항만과 스페인 알제시라스 터미널 등 터미널사업의 수익이 호전돼 179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그러나 지난 2분기 대비로는 매출액이 예상보다 회복이 더딘 글로벌 경기 상황 속에서도 전 분기 대비 1.5% 증가한 2조7097억원을 기록했다.
컨테이너 부문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1.4% 증가한 2조 2276억원을 올렸으며 벌크 부문 매출액은 운임지수 회복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1.3%, 전년 동기 대비 4.4% 성장한 3663억원을 기록했다.
한진해운은 4분기에는 컨테이너 운임이 점차 안정되고 벌크 물동량도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벌크 부문에서는 미국과 러시아의 곡물 운송 수요뿐만 아니라 겨울철 난방용 화물 및 재고 축적 수요로 물동량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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