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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최근 3년간 설과 추석 명절 기간 휴게소 편의점(약 30개)의 상품 매출(담배 제외)을 분석한 결과 하행선에서는 스낵이, 상행선에서는 커피가 각각 전체 상품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등 도시에서 고향으로 가는 하행선 휴게소에서는 스낵은 전체 상품별 매출 비중 중 19.9%를 차지했다. 2위인 커피(10.8%)와 비교해도 매출에서 2배 가까운 차이가 났다. 아이스크림은 6.9%의 비중으로 매출 3위를 기록했고 탄산음료도 4.8%, 생수도 4.4%의 매출 비중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명절 기간 휴게소 편의점의 하루 평균 객수는 평소보다 약 4.1배나 높고 일반 점포의 객수보다 12배 이상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또한 상행선이 하행선 편의점보다 전체 매출과 객수가 약 22% 가량 더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윤현수 BGF리테일 영업기획팀장은 “귀성, 귀경 고객들의 편안한 휴식 공간을 만들기 위해 최근 3년간 매출을 기반으로 상·하행선 점포별 상품 구색과 재고를 차별화하고 있다”며 “일년 중 가장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는 기간인 만큼 이번 설 연휴에도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