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097950)은 8일 미국 시장에서 지난 1분기 3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 성장한 수치다.
특히 CJ의 ‘비비고 만두’는 지난 1분기에만 220억원어치 팔았다. 지난해 한해 동안 팔렸던 매출의 40% 규모다.
미국 만두 시장은 가능성이 큰 시장이다. 이미 4700억원 규모로 형성돼 있다. 만두를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편리한 음식’으로 받아들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2년부터 비비고 만두를 ‘야채를 듬북 넣은 건강한 만두’라는 마케팅으로 내세워 미국 만두시장에서 2년만에 연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서는 성과를 냈다. 올해 목표는 1300억원이다.
또 미국인들이 닭고기를 선호한다는 현지 식성을 고려해 돼지고기 대신 치킨을 사용한 만두를 선보이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투자도 진행중이다. CJ제일제당은 280억원을 투자해 캘리포니아 플러턴에 신규 공장을 건설해 지난해 초부터 가동하고 있다.
기존 만두공장인 캘리포니아 파라마운트 공장과 뉴욕 브루클린 공장의 생산물량까지 합쳐 연간 총 3만톤의 물량을 생산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다.
장현아 CJ제일제당 비비고팀 총괄부장은 “미국 뿐 아니라 남미, 유럽 등에도 한국식 만두를 적극적으로 수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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