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온라인 신문을 운영하는 신문사를 대상으로 하는 저가형 임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인 뉴스랩(NEWSrapp)이 출시됐다.
IT 솔루션 전문 기업인 ㈜디씨아이어드벤스(대표 송권용, www.dcia.co.k)는 27일 늘어나는 인터넷 신문 매체인 온라인 신문사들은 대부분 소규모의 언론사이기 때문에 고가의 신문앱을 개발,배포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다고 판단해 저가형 임대형 앱(Ap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스랩(NEWSrapp : http://dcia.co.kr/news/ )은 서비스 가입 초기에 적은 설치비와 디자인 비용을 내고 월 1만 5000원 정도의 호스팅비와 관리비만을 내면 뉴스를 구독하는 독자들에게 속보를 제공 할 수 있고 업데이트 되는 기사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서비스 가입 후에 아이폰,안드로이드 앱 개발, 국내외 앱스토어 및 마켓에 등록,배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회사 측은 “기존 저가형태의 앱(App)들은 속도나 보안에 취약한 하이브리드(Hyblid)이나 웹앱(WebApp)을 제공하였던 것에 반해 뉴스랩(NEWSrapp)은 순수 네이티브(Native) 앱을 제공하므로 속도와 보안면에서 탁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