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락스는 모바일 게임 고객생애가치(LTV; Life Time Value) 극대화 및 분석과 마케팅 운영 플랫폼인 ‘파이브락스’의 개발사다. 인수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파이브락스는 이미 한국과 일본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의 분석과 운영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다. 앱 개발사들은 파이브락스를 이용해 모바일 게임 및 앱 사용자를 사용 행태별로 나눠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운영 전략을 수립한 후 실시간으로 사용자 대상의 이벤트, 광고, 앱 운영까지 수행할 수 있다.
스티브 워즈워드 탭조이 대표는 “파이브락스 인수는 앱테크(app-tech)의 선두주자인 탭조이가 모바일 분석과 통합되는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탭조이와 파이브락스는 모든 면에서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광고 효율을 증대시키고 모바일 앱 고객 획득과 수익화의 미래를 재정의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탭조이의 보상 기반 광고 모델은 부분유료화 앱 개발사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월 4억5000만 명 이상의 전세계 활성 이용자(MAU) 가 탭조이의 모바일 광고를 체험하고 있다.
이창수 파이브락스 대표는 “파이브락스의 해외 고객사가 늘어나고 해외 성과가 증가할수록 글로벌 네트워크와 강력한 영업력을 가진 파트너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됐고 탭조이는 파이브락스에 최상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며 “한국에서 시작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 실리콘밸리의 혁신적인 기업과 함께하게 되었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용어설명
-고객생애가치 : 한 고객이 평생 동안 한 기업에게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익의 합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