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017670)은 29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마케팅비 제한 가이드라인은 꼭 지키겠다"며 "과거와 달리 강하게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통신사의 마케팅비를 매출의 22%로 제한하는 가이드라인은 오는 5월 초 마무리될 전망이다. 현재 통신사 간 막바지 논의를 진행 중이며 사업자 간 이견을 좁히는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SK텔레콤은 올 상반기 10종의 스마트폰에 대한 보조금도 제한된 마케팅비 내에서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러나 SK텔레콤은 "단말기 보조금 상한제는 권고가 아닌 규제"라며 단말기 보조금 상한제를 적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 관련기사 ◀
☞SKT "신규 스마트폰 보조금, 마케팅비 상한제 영향받는다"
☞SKT, 무선인터넷 매출 20%는 정액요금제
☞SKT "경쟁사 이상 무선인터넷존 구축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