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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협회는 이번 세미나에서 중국 유통시장 진출 희망 기업 임직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중국 내 한국상품 유통현황, 중국 내 한국 상품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한·중 FTA 시대 대(對)중국 비즈니스 방향 등의 주제발표를 통해 실무적인 내용을 전달했다.
장호근 무역협회 해외마케팅지원본부장은 “최근 중국 내 한류와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우리 기업과 제품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며 “특히 중국의 소매 유통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장 여지가 커 우리 기업들이 국내 시장처럼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기관과 기업이 공동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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