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8월 수입차 신규등록대수는 지난해 같은달보다 12.5% 줄어든 1만5932대로 집계됐다.
아우디·폭스바겐의 판매량이 지난달 환경부의 인증취소 여파로 작년의 10분의 1수준으로 줄어든데다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 종료도 전체적인 판매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아우디·폭스바겐의 8월 판매량은 552대로 작년 동월의 5941대보다 90.7% 감소했다. 특히 폭스바겐은 지난달 76대를 판매했다. 작년 8월 폭스바겐의 판매량은 3145대에 달했는데 97.6% 줄어든 것이다. 아우디 판매량은 지난해 8월 2796대에서 올해 476대로 83.0% 줄었다.
특히 재규어·랜드로버가 가장 큰 반사이익을 누렸다. SUV 흥행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랜드로버 판매량은 작년 8월보다 4배 가까이 늘어난 866대를 기록했다. 재규어도 F-페이스 등 신차효과에 힘입어 331.7% 늘어난 449대가 판매됐다. 도요타의 고급브랜드 렉서스 판매량도 573대로 작년보다 두배 이상 성장했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재규어·랜드로버를 포함한 영국차 판매량은 8월 2034대로 작년보다 183.3% 급증했다. 도요타, 닛산, 혼다 등 일본차 브랜드 판매량이 2765대로 지난해 같은달보다 48.3% 늘었다. 포드, 캐딜락 등 미국차는 작년보다 58.3% 증가한 1528대를 판매했다. 스웨덴과 이탈리아차도 각각 36.3%, 32.7% 늘었다.
반면 독일차 8월 판매량은 8735대로 35.7% 줄었다. 시장 점유율도 지난해 8월 74.6%에서 54.8%로 19.8%포인트 하락했다.
윤대성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전무는 “8월 수입차 시장은 일부 브랜드의 신차효과 등으로 전월 대비 증가했으나 일부 모델의 판매중단으로 인해 전년 동월대비는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
☞ 아우디·폭스바겐 인증취소 첫달 552대 판매…10분의1로 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