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프랑스 통신사에 영상 고객 지원 솔루션 제공

  • 등록 2014-04-01 오후 3:15:11

    수정 2014-04-01 오후 3:15:11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클라우드기업 알서포트(131370)가 프랑스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브이그텔레콤(Bouygues Telecom)에 영상 고객 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비주얼팩’을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리모트콜 비주얼팩은 눈에 보이는 사물이나 현장 모습을 스마트폰 카메라와 무선인터넷을 통해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영상을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브이그텔레콤은 올해 추진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IPTV 셋톱박스 고객지원을 위해 이날부터 리모트콜 비주얼팩을 사용한다. 탑재 수량은 약 2000만대에 달한다. 리모트콜 비주얼팩을 통해 고객들은 셋톱박스를 설치하거나 기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리모트콜 비주얼팩을 통해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영상을 공유해 상태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이번 제품 공급은 리모트콜의 제품들이 통신사업자에게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수익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임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영역을 확대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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