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는 오는 7월 6일 ‘2024년 편의점 성장전략 및 발전방향’을 주제로 유통업계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 (자료 제공=세종대) |
|
이번 특강은 세종대 산업대학원·세종사이버대가 공동주최하고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유통전략연구소 등이 공동주관하며 서울 광진구청이 후원한다.
인구구조의 급격한 변화와 근거리/소량 구매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대한민국 편의점업계는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오프라인 유통 중에서 특히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접점이 많은 편의점 업계 현장 전문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편의점 업계 관계자와 유통학 석/박사들간의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특강에는 2023년 12월까지 주식회사 코리아세븐 대표이사를 지낸 최경호 전 대표가 ‘2024년 편의점 성장전략 및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30년 이상을 편의점 현장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편의점 업계의 성장전략과 발전방향을 참석자에게 설명하고 토론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 전 대표는 2020년부터 2022년 2월까지 한국편의점산업협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최진호 세종대 산업대학원장은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100% 온라인 과정으로 시간과 장소의 한계를 초월해 자유롭게 자기계발에 집중할 수 있다”며 “유통산업학과는 실무형 유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온라인 교육은 물론 매주 금요일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해 유통업계 종사자들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박노현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교수는 “세종대 유통학 석/박사 과정은 2022년 세종대 부설 유통전략연구소를 설립해 매년 ‘유통전략연구’ 논문집을 발간하고 있으며 연구모임, 해외연수, 워크숍, 현장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는 오는 7월 1일오후 5시까지 2024년 2학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산업대학원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