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 따르면 2012년 7월 개관한 시 직장맘지원센터에서 지난 4년 동안 진행한 상담은 총 1만378건에 이른다. 이 가운데 81%(8421건)는 직장 내 고충이었고, 직장 내 고충의 77%(6477건)은 출산휴가·육아휴직 등 모성권과 일·가족 양립에 관한 상담이었다. 가족관계에서의 고충(14%·1412건), 심리·정서 등 개인적 고충(5%·545건)이 그 뒤였다.
운영 1년차에 1167건의 상담을 진행한 센터는 4년차에는 4배 증가한 4713건의 상담을 했다. 서울시는 직장맘들의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직장맘 고충상담 전용콜(120-내선번호 5번)’을 개통한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 상담은 평일(오전 9시~오후 10시)과 토요일(오전 9시~오후 6시)에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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