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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정원재 사장은 △가맹점수수료 추가인하 가능성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조달비용 증가 △중위권 카드사 경쟁 심화 등 카드업계가 직면한 경영애호를 타개하기 위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길을 개척하는 의미의 ‘극세척도’를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정 사장은 이를 위해 △수익구조 다변화 △고객기반 확대 △시장지배력 강화 △리스크관리와 법과 원칙 준수 △디지털 프로세싱 혁신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 사장은 이날 이데일리와의 전화통화에서 “은행에서 리테일, 중소기업, 대기업 영업을 거치면서 쌓은 영업 노하우를 카드에서 실적으로 보여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우리은행과 시너지 성장을 추구해나가는 전략을 구상 중”이라며 “우리은행 고객은 당연히 우리카드 고객으로 만들 것”이라며 “내가 은행 수석부행장으로 있었기 때문에 은행과 이 일을 잘 협업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이 사장은 이어 △창의적이고 역동적이며 끈질기게 실행하는 조직 구축 △미래 성장 동력 발굴과 본업 경쟁력 강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KB금융그룹의 성장에 선도적 역할 수행 등을 3대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 이 사장은 국민은행 전략기획부장을 거쳐 KB생명보험 경영관리 부사장, KB금융지주 부사장 등 요직을 두루 경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