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신한카드가 독신 남성고객을 타깃으로 한 빅데이터카드 ‘미스터라이프(Mr.Life)’를 7일 출시했다.
미스터라이프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카드 ‘코드나인’(Code9) 시리즈의 10번째 신상품이다. 이번 카드 역시 출시 준비 과정에서 1인 가구 남성 고객의 이용행태에 대한 면밀한 빅데이터 분석과 심층 설문조사를 통해 독신 남성들이 외식, 온라인, 생필품 구매 등의 업종과 공과금, 통신요금 등의 업종을 주로 쓴다는 것을 확인하고 상품을 설계했다.
우선 ‘미스터라이프’는 주거관련 비용지출이 큰 1인 가구의 특성을 반영해 자동이체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미스터라이프’로 전기, 도시가스 요금과 인터넷·집전화·이동통신·결합상품 포함한 3대 통신상품 요금을 자동이체하면 건당 5만원까지 10%를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토요일과 일요일은 할인점과 주유소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미스터라이프’는 3대 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에서 1일 1회 결제금액 5만원까지 10% 할인해 주고, 4대 주유소(SK·GS칼텍스·S-OIL·현대오일뱅크, LPG제외)에서 주유 시 1회 10만원, 월 30만원까지 리터당 60원을 할인해 준다. 자동이체 및 주말할인 한도는 전월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각각 3000원(30만원), 7000원(50만원), 1만원(100만원)씩이다.
가맹점 업종에 따라 할인 시간도 달라진다.먼저 편의점, 병원·약국, 세탁소 업종에서 일 1회, 월5회, 건당 1만원까지 24시간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온라인쇼핑, 택시, 식음료 업종서는 일 1회, 월 10회, 건당 1만원까지 야간에 1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임 할인 한도는 전월 신용판매 이용금액이 30만원, 50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각 1만원, 2만원, 3만원까지 제공된다.
연회비는 국내 1만5000원, 해외겸용 1만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