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차 울산공장측은 공장 내 부품업체에 이같은 내용을 공식 전달했다.
현대차는 부품업체 200여곳에 조속히 외부로 이전해달라고 통보했다. 다만 이전 완료 시기를 명시하지는 않았다. 200여곳의 부품업체에는 900여명이 상주하는 등 총 2000여명의 근로자들이 일하고 있다.
현대차 울산공장이 이같은 조치를 취한 것은 불법파견 문제 때문이다.
부품업체들이 필요한 부품을 즉시 납품할 수 있도록 공장 안에 부품업체를 입주 시킨 것이 오히려 불법파견을 유발했다는 판결을 받은 것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원활한 부품조달을 위한 원·하청간 협업체계가 적시에 이뤄지지 않으면 생산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어 어쩔 수 없이 만들어놓은 시스템”이라며 “하지만 법원이 불법파견으로 인정했으니 우리도 별 도리가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결국 이는 비용 증가로 이어지고 그 피해는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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