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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는 틱톡 앱에 왓챠피디아의 각종 콘텐츠 정보를 틱톡 영상 내 링크로 연동할 수 있도록 하는 ‘틱톡 점프’ 기능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틱톡 점프는 외부 콘텐츠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 페이지를 링크 형태로 틱톡 영상에 걸 수 있는 기능이다. 지난 6월 글로벌에 출시했고, 국내에서는 왓챠와 협업이 첫 번째 사례다.
글로벌에 도입한 틱톡 점프로는 △요리법 및 식재료 쇼핑 서비스 위스크(Whisk) △호흡 운동 서비스 브레스워크(Breathwrk) △언어 무료 학습 서비스 퀴즈렛(Quizlet) △스포츠 통계 정보 공유 서비스 스탯뮤즈(StatMuse) △일본 맛집 랭킹 서비스 타베로그(Tabelog) 등이 있다.
틱톡 관계자는 “콘텐츠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이번에 첫선을 보인 왓챠피디아를 시작으로 보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테마를 지속 확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