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는 유튜버의 길을 가게 된 이유에 대해 “개콘이 폐지된 후 지망생 시절을 함께 보냈던 친구들을 오랜만에 만났다. 나는 데뷔를 했고 그 친구들은 데뷔하지 못해 유튜브를 먼저 시작했다. 그런데 길거리에서 사람들이 나는 아무도 못 알아보는데 그 친구들은 다 알아봤다”고 밝혔다.
이어 “수익도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고 유튜브로 가게 됐다”며 “개콘이 종영한 2020년 6월 이후 유튜브를 시작한 개그맨들이 많은데 나는 개콘 종영 전에 유튜브로 갔다”고 덧붙였다.
현재 그의 연봉은 평균 5억~6억 원 수준으로, 유튜브 광고와 페이스북 채널 등 플랫폼으로 얻는다고 언급했다.
이어 “생활비로는 배달 음식이나 격투기 체육관·헬스장 등 운동에 쓰는 정도”라며 “자산은 부채를 포함해 15억 원쯤 된다”고 했다.
성공한 후 고가의 스포츠카를 하기도 했지만 그는 “타보기 전에는 환상이 있었는데 몇 달 안가더라. 부질없더라”라며 현재는 중고로 매매하기 위해 내놓은 상태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성공 비결에 대해 “항상 위기의식을 갖고 살아야 한다”며 “무언가를 하나 이뤘더라도 내가 삐끗하면 미끄러질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살아야 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한편 그가 운영하는 ‘깨방정’ 채널로 지난 5일 2024 한류 인플루언서 대상 어워즈에서 크리에이터 대상을 받았으며, 2020년에는 유튜브 코리아 올해의 핫 채널 코미디 부문 탑(Top)2에 오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