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서비스부문 노사는 6일 서울 원효로 사옥에서 ‘서비스는 현대’라는 가치를 실현하자는 취지의 노사 공동선언문을 선포했다.
선포식에는 김태석 현대차 서비스사업부장과 이성하 현대차노조 정비위원장을 비롯해 전국 23개 서비스센터장, 노조 지회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결의 내용은 △내수시장 경쟁력 강화 선도적 역할 실천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통한 ‘서비스는 현대’ 가치 실헌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그에 따른 회사의 지속성장을 통한 종업원의 고용안정 △노사 상생을 위한 신뢰·협력문화 구축 △전국 지역거점별 사회적 책무 이행 등이다.
고객이 전화 한 통 만으로 모든 정비 서비스를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강화, 서비스 협력사 네트워크와 차량에 문제가 생기기 전에 정비하는 ‘찾아가는 비포서비스’의 중·소도시 확대, 소외지역 차량점검 캠페인 강화 등 구체적인 실천 계획도 내놨다.
또 연말을 앞두고 전국 23개 거점별로 불우이웃 돕기 봉사활동, 성금 모금 등도 강화하기로 했다.
현대 고객을 위한 스마트폰 정비 애플리케이션 ‘마이 카 스토리(My Car Story)’의 업데이트도 강화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회사 경쟁력 확보가 곧 기업 성장과 고용 안정을 위한 길임을 노사가 함께 공감한 데 의미가 있다”며 “이를 계기로 신뢰와 상생의 새 노사문화를 쌓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